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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IL V3 Concept
- ITIL V3 구성
ITIL Sevice Delivery: IT continuity Management HOME > ITIL > ITIL Sevice Delivery > IT continuity..
비즈니스 관점에서 IT 기술적 측면 및 서비스들이 필요할 때, 복구될 수 있도록 보장하는 프로세스
목적
- IT 및 서비스가 필요할 때, 합의된 대로, 정해진 시간에 제공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 전체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지원
활동
1단계 : 초기 활동
- 정책 수립
- 참고 및 범위에 대한 정의
- 자원 할당
- 프로젝트 조직 및 통제 구조 정의
- 프로젝트 및 품질 향상 계획 수립
2단계 : 요구 사항 정의 및 전략 수립
- 비즈니스 영향 분석(Business Impact Analysys, BIA)
- 주요 비즈니스 프로세스 정의
- 위험 평가
- 비즈니스 연속성 전략 수립
3단계 : 실행
- 조직 운영 계획
- 실행 계획
- 위험 제거 방법 실행
- 대기 상태 시연
- IT 서비스 연속성 관리 계획 실행
- 절차 수립
- 초기 테스트
4단계 : 운영 관리
- 교육 및 공유
- 교육 훈련
- 리 뷰
- 테스트
- 변화 관리
장점
- 재난 및 서비스 장애 발생 빈도수 저하
- 발생한 재난의 파급 영향 최소화
- 통제된 방법으로 재난으로부터의 복구 능력 향상
- 비즈니스의 파급 영향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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