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 & ITIL의 Framework
- ITIL Book 구성
- ITIL value
- Service support
  o Service Desk
  o Incident Management
  o Problem Management
  o Change Management
  o Release Management
  o Configuration Management
- Service delivery
  o Availability Management
  o Capacity Management
  o Service Level Management
  o IT continuity Management
  o Finance Management
- ITIL V3 Concept
- ITIL V3 구성
ITIL Sevice Delivery: Availability Management HOME > ITIL > ITIL Sevice Delivery > Availability..
IT 인프라 및 서비스의 용량(Capacity)를 최적화하고, 비즈니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합리적인 비용으로 일정 수준의 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한 프로세스
목적
- IT 인프라의 Capacity를 극대화
- 비용대비 효율적(Cost-Effective) 으로 비즈니스 요구 사항 충족
활동
- 가용성(Availability) 요구사항 결정
- 가용성에 대한 목표값 정의
- 가용성 측정 방법 및 보고서 작성
- 가용성 모니터링
- IT 서비스 가용성 리뷰
- 가용성 계획 수립 및 관리
장점
- 주 영역의 단일화
- 가용성 설계
- 비용 정당화
- 최적화된 사용 및 성능
- 서비스 향상을 위한 오류 수정
- 비즈니스에 새로운 가치 부여
사업자번호:105-82-13903  대표:황경태  
서울 중구 필동3가 26-1 동국대학교 동국관 L-510    (사무국 : 박가영 mobile 010-5247-2117)
Copy right 2007 itSMF Korea All right reserved.            대표이메일 : office1@itsm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