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 & ITIL의 Framework
- ITIL Book 구성
- ITIL value
- Service support
  o Service Desk
  o Incident Management
  o Problem Management
  o Change Management
  o Release Management
  o Configuration Management
- Service delivery
  o Availability Management
  o Capacity Management
  o Service Level Management
  o IT continuity Management
  o Finance Management
- ITIL V3 Concept
- ITIL V3 구성
ITIL개요: 개요 & ITIL의 Framework HOME > ITIL > ITIL개요 > 개요& ITIL의 Framework
개요
1980년대 후반에 영국 OGC(Office of Government Commerce)에 의해 개발된 ITIL은 IT서비스 관리(IT Service Management) 분야의 업계 표준(de facto)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영국 정부에서 사용하기 시작하여, 거의 모든 업계에 적용 가능한 IT 운영 관리의 모범사례(Best Practice) 를 제공하는 프레임워크 입니다

또한, ITIL은 아래와 같은 영역으로 구분되며, IT 인프라의 서비스 관리와 관련된 8권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TIL Framework의 변화
[ITIL Version 3]          


[ITIL Version 2]          
사업자번호:105-82-13903  대표:황경태  
서울 중구 필동3가 26-1 동국대학교 동국관 L-510    (사무국 : 박가영 mobile 010-5247-2117)
Copy right 2007 itSMF Korea All right reserved.            대표이메일 : office1@itsm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