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itSMF(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itSMF 웹사이트(이하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당사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개정할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지체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게시판을 이용해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 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라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②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③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용자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 신청 고객에 대하여 제2항, 제3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신청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마. 만 14세 미만의 경우
바.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9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등록을 말소해 줄 것(가입해지)을 서면, 전화 또는 온라인을 통해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다.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마.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경우
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아.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자.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차.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카. 타인의 개인정보,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타.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파.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신판을 회사의 게시판에 올리거나 링크시킨 경우
하.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반된 경우

제 10 조 (회원정보의 수집 및 관리)

①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1항의 경로를 통해 수집된 회원정보는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는 동안 회사에 의해 관리되며 9조 2항의 사유로 회원자격이 상실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정보의 파기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나. 보유기간을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다.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③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수행 등의 이유로 추가적인 회원정보 수집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에 이를 메일 또는 게시판 또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알리고
반드시 동의를 얻어 정보를 수집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회사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는 황성하이며, 주소는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45-3 국제전자센터빌딩입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 및 연락처는 큐리텔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기재하고 별도로 공지하거나 서비스 안내에 게시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2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등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신청 시 제공받는 회원의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하며 이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② 회사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는 광고판촉팀이며, 주소는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45-3 국제전자센터빌딩입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 및 연락처는   웹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기재하고 별도로 공지하거나 서비스 안내에 게시합니다.
③ 회사가 제6조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하지 않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라. 회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큐리텔 패밀리 사이트 혹은 다른 회사와 협력 계약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⑤ 회사가 제4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을 반드시 당해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서면이나 전자 우편 등으로 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⑥ 4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져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개인정보 변경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은 언제나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즉시 동의 철회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시행합니다. 해지의 방법은 이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회사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게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4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 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 이나 서신우편,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요금 및 유료서비스) → 유료정보 시에는 별도 약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지불에 동의하여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 17 조 (광고주와의 거래)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회원의 게시물)

①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가.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나.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게시자에게 별도의 통보없이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라.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사에 대한 비방이나 악의적인 내용을 게시하여 영업행위를 방해하는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9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0 조 (메일,쪽지, SMS의 내용)

① 회사는 회원의 메일, 쪽지 및 SMS 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습니다.
② 그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허가를 받지 않고서는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정크메일(junk mail), 스팸 메일(spam mail)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메일을 보내서는 안됩니다.
④ 전기통신사업법 제 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 16조(불온통신)에 의거,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함으로서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신 회원의 아이디(ID)와 메일은 보호 받을 수 없습니다.

제 21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22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5 장 기 타

제 25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7조 (관할법원)

본 약관 상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지방법원 본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4년 12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